Update()

Update 함수는 매 프레임마다 호출



LateUpdate()

LateUpdate 매 프레임마다 호출

모든 Update 함수가 호출된 후 호출된다.

Update함수에서 실행되는 특정 기능이 완전히 실행된 후에 실행하고 싶은 기능이 있다면 LateUpdate 함수에서 실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(예 캐릭터를 따라가는 메인카메라의 이동)



FixedUpdate()

edit/ project setting / time / Fixed tilestep 에서 설정한 주기로 호출한다

Update gkatnsms FrameRate에 따라 불규칙하게 호출되는기 때문에 물리엔진 충돌검사가 제대로 안될 수 있기 때문에(Frame 사이 보간 처리해서 검사를 정확히 안할 경우)

이럴경우에 FixedUpdate를 사용한다 FrameRate와 상관없이 Fixed TimeStep에 따라 정확한 주기로 호출(Time.deltaTime을 이용할 필요가 없다)



프레임 종속적 : Update, LateUpdate

프레임 비종속적 : FixedUpdate




참조 - http://tenlie10.tistory.com/76  ||  http://www.devkorea.co.kr/bbs/board.php?bo_table=m03_qna&wr_id=6438&ckattempt=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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